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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자체 FAQ

질문 장애인 보조기기에 대해 상담을 하고 싶은데 사무실 위치가 어딥니까? 바로 찾아가도 되나요?
답변 [전국 보조기기센터 안내 바로가기]

예약없이 방문하셨다가 담당자가 부재 중이거나 다른 분의 상담과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으면 장시간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전화 또는 내방하여 상담을 문의하고 접수 하신 후 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질문 보조기기 구입하고자 하는 것이있는데, 어디서 사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어디로 가야 하나요?
답변 1670-5529 콜센터로 문의 하시거나, 전국 보조기기 센터에 방문 하시면 상담과 평가를 통해 사용 하실 분에게 가장 적합한 보조기기에 대해 알려드리고 구입처 안내를 해드립니다.
질문 장애인 보조기기 교부사업은 보조기기 센터에서 무상으로 주는 건가요?
답변 해당 지자체 주민센터에서 신청하시고 지원받으시는 것입니다.
지원 받고자 하는 보조기기가 지원금액을 넘는 경우에는 초과 금액을 자부담 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사용 중인 보조기기가 고장이 났는데 보조기기 센터에 가면 무료로 수리 받을 수 있나요?
답변 일단 제작사 또는 판매처에 연락을 해보시고 고칠 수 있는 제품인지, 부품이 있는지,
수리 비용은 얼마인지 확인하세요.(찾아봐도 알 수 없는 경우 해당 지자체 또는 보조기기센터에 문의)
사용자의 부주의로 인한 파손은 수리 대상이 안되며, 성장으로 인한 패드, 벨트 교체, 기타 높이나 조임 정도의 조정 등이 가능합니다. 수리 가능 여부, 부품 유무, 발생 비용 등에 대하여 정보를 갖고 있는 경우 인근 보조기기 센터에 문의해 보세요. 수리가 가능한지 살펴보고 전문가가 의견을 드립니다.
질문 장애인 보조기기 교부사업에서 한번 지원받으면 앞으로 다시는 못 받나요?
답변 본 사업에서 교부 및 지급 받은지 1년 이상이 된 경우 내구연한이 끝나고 기존에 받은 적 없는 다른 품목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업에서 교부 및 지급 받은 내역이 조회되므로 해당년도에 지급 가능 조건이 충족되지 않을 경우
우선지원대상에서 탈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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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보조기구 콜센터 1670-5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