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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안내
장애인보조기구 사례관리사업장애인보조기구 품질관리사업
장애인보조기구 사례관리사업은 “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실현하는 장애인보조기구 전달체계 구축”을 목표로 시행하고 있는 
보건복지부 위탁 사업입니다. 사업의 기본 방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법적근거
장애인복지법 9조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임
10조2 장애인정책종합계획 중 장애인보조기구 사례관리사업
16조, 25조, 18조 의료와 재활치료에 보조기구를 제공하는 등 방법 강구해야 한다는 조항
29조, 35조, 53조 자립지원 서비스 제공
66조 장애인보조기구 교부 부분 등
개별 맞춤형 장애인보조기구 서비스 제공
서비스 영역 : 휠체어 및 이동 보조기구, 일상생활 보조기구, 앉기 및 자세, 컴퓨터 접근 보조기구, 감각 보조기구, 의사소통 보조기구, 자동차보조기구, 레저, 환경 및 주택 개조 등
광역단위 보조기구센터 구축
장애인보조기구에 대한 욕구분석, 적합성 평가, 구매전 체험, 맞춤형 개조제작, 정보제공, 사후관리 등 운영 지원 및 점검
장애인보조기구 전화 상담(전국 콜센터 1670-5529 (보조기구))
장애인보조기구 온라인 정보 제공 및 홍보 사이트(www.kant.go.kr)운용
장애인보조기구 견학 및 체험, 교육
장애인 보조기구 견학(사례관리사업 설명)장애인 보조기구 체혐교육(장애인 보조기구 체험)
미래창조과학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장애인보조기구 콜센터 1670-5529